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12-16 09:58:44
기사수정




정선군(군수 최승준)은 산불로부터 청정 자연을 보호하고 산불진화대원 근무여건 개선 및 진화장비의 효율적인 관리를 위한 정선군 산불대응센터 준공을 완료했다.

 

이번에 준공된 정선군 산불대응센터는 총사업비 4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정선읍 애산리(구 소방서 옆)에 연면적 163지상 1층 규모로 대기실, 차고지, 장비 창고 등을 갖추고 있다.

 

정선군 산불대응센터 준공으로 매년 산불 발생 위험성이 놓은 기후여건 속에서 산불예방 시스템 및 산불진화 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산불예방 및 선제적 대응과 산불진화 인력의 안전 등 근무환경 개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군에서는 산불방지를 이해 산불감시원 90명과 산불전문예방진화대 77명을 선발해 산불방지 및 예방활동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또한 군은 2021년에 각 읍·면에 산불진화대 대기실를 비롯한 장비 창고 등 시설 보수 및 확충을 위해 4억원의 예산을 투입 할 계획이다.

 

지형규 산림과장은 정선군 산불대응센터 운영으로 진화대원의 근무환경개선은 물론 산불재난 초기대응 등 산불진화 체계를 구축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산불로부터 소중한 산림을 보호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xn--939at9l2by23bn1c6tg9pej6j.com/news/view.php?idx=2222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블로그배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