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7-16 10:37:35
기사수정




횡성군(군수 장신상)16일 오전 940, 횡성재래시장 내 시장조합 앞에서 아이스팩 재활용 냉동고 석빙고의 개장식을 가졌다.

 

군은 지난 78일 정례브리핑을 통해 폐기물 처리 서비스에 대한 군민들의 높아지는 요구 수준에 부응하고, 환경과 에너지 문제를 함께 해결하기 위해 자원순환도시 횡성조성 계획을 밝힌 바 있다.

 

이에 세부 계획의 일환으로 버려지는 아이스팩을 수거, 세척, 포장하여 필요한 주민들이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아이스팩 재활용 냉동고를 설치하였다.

 

군은 지난 3월부터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아이스팩 재사용 사업 추진에 들어갔다. 손상되지 않은 실온 상태의 아이스팩을 전용 수거함에 넣으면, 청정환경사업소에서 직접 수거하여 세척 및 재포장 작업을 거쳐석빙고에 비치된다. 비치된 아이스팩은 시장 상인은 물론 시장을 이용하는 주민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개장식에는 장신상 군수를 비롯하여 권순근 군의장 및 횡성군새마을부녀회장, 시장조합장, 두산이엔티 대표자 등이 참석하였다.

 

장신상 군수는 이번 사업이 횡성시장 경제 활성화에 보탬이 되길 기대한다. 필요한 주민들 또한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는 만큼 적극 활용하셔서 자원 재활용에 동참해주시길 바란다. ”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xn--939at9l2by23bn1c6tg9pej6j.com/news/view.php?idx=2269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블로그배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