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원도화천]「소득형 산촌주택」조성사업 관련 주민간담회 가져 - 지역주민 등 관계자 50여명 참석, 소통의 창구 마련 - 주요 현안사항 의견 청취 및 논의를 통해 사업 내실 있게 추진
  • 기사등록 2018-01-26 08:57:44
기사수정


▲ [강원도화천]「소득형 산촌주택」조성사업 관련 주민간담회 가져


강원도는 1. 25.(목) 14시, 화천군 사내면 광덕3리 마을회관에서 최돈이 산림소득과장, 화천군 박미남 산림축산과장, 지역주민 등 관계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소득형 산촌주택」조성사업 관련 주민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자연환경 훼손 최소화, 지역주민이 사업에 참여할 수 있는 상생방안 마련 등 다양한 의견들이 제시되었다.


소득형 산촌주택」은 풍부한 산림 및 산지자원을 활용하여 자립·정주할 수 있는 산촌마을을 조성하여 새로운 산림가치를 창출하고자 전국 최초의 자립형「소득형 산촌주택」을 화천군 사내면 광덕리 일원(도유지)에 시범사업으로 LH(강원지역본부)와 위탁개발형 공공주택사업(51㎡, 72호, 2층 단독주택)으로 추진 중에 있으며, 올해 9월 공사착공을 목표로 현재 기본 및 실시설계 용역 등 행정절차를 이행 중에 있습니다.


강원도는「소득형 산촌주택」이외에도 홍천군 하오안리 「출퇴근형 산촌주택」, 평창군 횡계리 「예술인형 산촌마을」 조성사업도 병행 추진하여 인구유입 등 산촌 마을의 소득을 높이고 산림의 활용가치를 극대화 하는 성공 모델로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강원도(녹색국장 김길수)는 산림자원이 82%인 도의 특성상 산지를 활용하여 수도권 인구유입에 따른 정주여건 마련은 물론, 시·군별 특성을 살린 강원도형 산촌마을 조성을 확대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xn--939at9l2by23bn1c6tg9pej6j.com/news/view.php?idx=734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블로그배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